강변에서 여자들에게 추파를 던지다가 자신의 친구들의 행위를 어이없어하던 이슬람 여인에게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이죠. 세 번째 부분은 마레 지구의 작업실에서의 프랑스 예술 청년과, 불어에 미숙한 청년의 첫 만남에 대한 이야기이며 아홉 번째 부분은 아무도 이해해주지 않는 마임 아티스트들이
Boulding,K.E
1956
(지역)에 대한 사람들의 주관적인 마음의 세계, 경험의 종합적 결과(주체, 대상, 태도)로 정의함
Lynch
1960
도시 이미지를 구성하는 요소에 대해 실제로 사람들이 어떻게 도시이미지를 인지하는지 가독성의 차이가 두드러진 Boston과Jersey시를 대상으로 인지도를 이용하여 도시의 이미지 구
Ⅰ. 도시재생의 개념과 목적
1. 도시재생의 개념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는 오랜 기간 동안 개발, 보존 등의 순환과정을 통해 나타난 변화의 산물이며 각 시대마다 다양한 방법에 의해 변화되고 발전되어 왔다(김도년·봉인식, 2001). 그러나 기존 도시에 대한 유지·보수 및 관리 소홀과 기존 시가지
초략
플롯
뉴욕의 심장부, 매력적인 모델 진 덱스터는 욕조에서 자살한 시체로 발견된다. 멀돈 경관과 검시관은 자살이 아닌 자살로 위장한 타살임을 파악, 수사에 착수한다. 멀돈과 할로한의 집요한 수사에 의해 사건의 실마리가 점차 밝혀지고, 진 덱스터의 살해범인 윌리 가자는 결국 철탑 꼭대기
뉴욕의 주요 랜드 마크이다.
3-2.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Empire State Building)
또 다른 뉴욕의 랜드 마크로서, 현재 뉴욕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1252-1454피트)은 1930년에 착공하여 1931년에 완공되었다. 그레고리 존슨(Gregory Johnson)과 건축회사 시어브, 램 앤 하먼(Shreve, Lamb and Harmon)
2-1. 뉴욕의 지역균형발전
1) 균형발전 이론
균형발전이란, 지역간의 발전의 규모를 맞추고, 불균형 격차를 줄여 수도권 과밀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줄이는 것을 말한다. 균형발전에 대한 전통적인 시각은 시일이 지나면 시장의 작동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지역간 균형발전이 이루어진다는 것이
뉴욕 맨해튼의 중심부인 '타임스 스퀘어' 교차로에 설치되자마자 지나가던 차와 사람들이 일제히 멈춰섰고 극심한 교통 정체를 불러왔던 것. 하지만 어느 누구도(?) 멈춰선 차량의 운전자에게 항의를 하지 않고 그 대열에 합류했으니, '교통 정체' 역사상 전무한 일이기도 했다. 너도나도 속도를
독특한 그들만의 발자취를 프랑스 예술계에 남겨오고 있다. 거리예술에 대한 프랑스의 지원으로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으며, 이를 지켜오는 데에도 큰 몫을 하고 있다. 이러한 역사와 노력을 통해 프랑스는 거리예술계에 있어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 오고 있다.
(2)세느 강변 - 거린더 차다
1. 도시와 건축
가) 도시의 개념 및 의의
㉠ 도시의 개념
- 도시는 인간의 문명이 싹트기 시작한 오래 전부터 이미 존재해 왔다. 최초의 인간은 사냥과 채취를 주요 생계수단으로 하면서 정주형태는 가족 또는 종족단위로 물과 식량을 찾아 이동하는 형태였다. 이러한 정주형태는 인간이 가축을 사육
제1장 서론
21세기는 문화의 시대이다. 문화산업이 국가경쟁력을 좌우하고, 그래서 점차 세계는 문화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문화전쟁의 시대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렇게 21세기의 중심에 서있는 문화라는 것은 한순간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역사와 사람과 환경과 시대가 어우러진 분위기